상단여백
HOME 산업·유통 유통
대동, GX 트랙터 권역별 고객전달식경상·충청·전라 GX 트랙터 1호 고객에게 제품전달
㈜대동이 지난달 27일 프리미엄 중형 트랙터 GX시리즈의 경상, 충청, 전라 3개 권역 1호 고객에게 제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경상지역 1호 고객에게 제품전달식 진행모습.

㈜대동이 지난달 27일 프리미엄 중형 트랙터 GX시리즈의 경상, 충청, 전라 3개 권역 1호 고객에게 제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GX 시리즈는 대동이 지난달 국내외에 동시 런칭한 중형 트랙터로 ‘하이테크(Hi-Tech)’ 기반의 다양한 편의기능과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작업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대동은 GX를 2028년까지 내수와 수출을 통해 누적 75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엔진출력 등 세부 옵션에 따라 국내는 GX5910(58.3hp), GX6710(66.4hp), GX7510(73.1hp)로 판매한다.
각 권역별 1호 계약 고객은 정용재(경북 포항), 구인모(충남 당진), 박종익(전남 화순)씨로 GX 트랙터 전달식은 해당 지역의 대동 대리점에서 진행됐다. 지역 대리점 대표가 제품을 전달하고 GX 트랙터의 조작법과 주요 기능, 관리요령, 특징 등을 안내했다. 
GX 트랙터는 중형 트랙터 최초로 3단계 자율작업 기능(옵션)과 파워시프트, 컴포트 클러치, 이지스탑 등의 다양한 운전 편의기능을 제공한 것이 장점이다. 에어서스펜션 시트와 방진구조 개선 및 흡음재를 강화해 작업 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감소시킨 것도 강점이다. 신규 채택한 스마트 원격진단 서비스로 서비스 기사가 농기계 이상 징후 발생 시 고객방문 전 원격으로 1차 진단이 가능해 수리시간과 비용손실을 최소화해 트랙터의 운영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최형우 국내사업본부장은 “GX 트랙터는 국내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해 조작 편의성과 자율주행 등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글로벌 런칭으로 향후 5년간 2만1000대 이상 판매되는 스테디셀러 모델로 육성해 60~80마력의 중형 트랙터 시장지배력을 강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동은 GX 트랙터 출시를 기념해 대동 홈페이지에서 GX 트랙터 관심고객 등록 및 구매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TV, 무선청소기 등을 제공하고 구매 이벤트는 GX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만원 상당 농촌사랑상품권을 증정한다.

신두산 기자  sds3766@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