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기계
[기획특집] 2024 이앙기-한국구보다(주)ICT기술 집약, 숙련도 상관없는 이앙작업

□KNW/KWD시리즈

ICT기술 집약, 숙련도 상관없는 이앙작업
GPS 기반기술·밀파 소식재배 대응·향후 무인 이앙기술까지

구보다의 이앙기 기술은 농업현장의 요구와 기술적 진보를 바탕으로 진화하고 있다. 구보다에서 추구하는 이앙기술은 △GPS 기반기술, △밀파 및 소식재배 대응, △향후 무인 이앙기술 개발에 맞춰져 있다. GPS 기반기술을 통해 정밀농업고 농작물 배치 정확도를 개산해 수확량을 증가시키고, 밀파 및 소식재배 대응은 구보다 이앙기에 탑재된 기능활용을 통해 보다 적은 양의 종자와 노동력으로 더 높은 생산성을 추구하며, 향후 무인 이앙기술 개발을 통해 완전 무안 이앙기를 통한 자동화로 노동력이 부족한 지역에서도 효율적인 농업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KNW시리즈(KNW6S/KNW8S)
직진유지기능·밀파·스마트 시스템 등 기능 다양화
일반사양·GPS사양·시비기 유무에 따라 8기종 구성

KNW시리즈는 크게 6조(KNW6S)와 8조(KNW8S)로 구성됐으며, 일반사양과 GPS사양, 시비기의 유무에 따라 총 8기종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6조 20.5마력과 8조 24.6마력의 출력으로 최고 작업속도 1.85㎧를 자랑하며, 순정상태 그대로 밀파가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KNW시리즈는 퍼포먼스면에서도 작업속도와 출력이외에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고 개선된 제품이다. GPS사양인 KNW6S-GS와 KNW8S-GS의 경우 구보다 ICT기술의 집약체로 직진유지기능, 주간유지기능, 시비량유지기능으로 이앙작업숙련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앙작업을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직진유지 중 일정치의 한계선을 이탈했을 때 알림과 함께 조향을 보조하는 조간 어시스트기능이 탑재돼있어 편의성과 정밀함을 높였다.
이외에도 다이얼식 멀티스위치를 채용해 미세한 조절이 가능하며, 4.3인치의 컬러액정패널을 채용해 작업의 진행상황을 한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했다. 개선된 드라이 온풍시비기는 6조 90ℓ, 8조 120ℓ까지 채울 수 있고, 전동고속배출과 개방형 흡퍼를 통해 막힘없는 작업을 가능하도록 했다. 별도의 개조없이 밀파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8조식 KNW8S 모델


6조 KWD6 가성비는 ‘덤’
강력한 힘·필수기능·합리적 가격 등 실속있는 이앙작업
로터 기본탑재·4륜독립 서스펜션·엑셀연동 HST 레버도 

6조식 KWD6 모델은 강력한 성능과 높은 내구성은 물론 경제성까지 겸비한 제품이다. 로터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표준 탑재로 소식, 밀파 재배에 대응이 가능해 경비절감 및 작업효율성을 높여준다.
4륜 독립서스펜션을 적용해 기체의 진동을 최소화하고, 장시간의 작업에도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폼파 레버, 작업속도에 따라 엔진회전수를 조절하는 엑셀연동 HST 주변속 레버, 사용자 유지보수에 초점을 맞춘 배터리 측면배치 등이 눈길을 끈다.

6조식 KWD6 모델


10조 KNW10S 대용량 작업
24.8마력 강력한 엔진으로 대규모·습전작업 최적화
GPS 모듈과 차속센서·접이식 식부·온풍드라이 시비 

10조식 KNW10S 모델은 대규모 농장작업에 최적화된 최신 농업기술 집약의 고성능 이앙기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작업 정밀성을 고도화한 설계로 구현됐다. 
24.8마력의 강력한 엔진과 가벼운 차체 무게로 습전작업에 최적화돼 이앙작업의 신속성을 보장한다. 또한, 액정화면과 다이얼식 멀티스위치의 간편한 조작시스템, 비료공급 막힘을 방지하는 온풍 드라이 시비기, 중앙 접이식 식부부, 모 보급을 원활하게 하는 넓은 사이드 스텝, 균일한 이앙과 시비를 가능하게 하는 GPS 모듈과 차속센서는 KNW10S만의 자랑이다.

10조식 KNW10S 모델

신두산 기자  sds3766@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