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기계
[기획] 2024 트랙터 -얀마농기코리아㈜‘마이너체인지 버전’으로 직진 자율주행
얀마농기코리아㈜ – YT시리즈(휠·델타)

‘마이너체인지 버전’으로 직진 자율주행
90~113마력 RTK 적용···터치패널식 칼라모니터도

휠타입 YT시리즈
  직진 자율주행 탑재·유압리프트 실린더내경 키워
YT5113A 모델

휠타입의 YT시리즈는 강력한 힘과 저연비를 실현한 신형 CR엔진은 탑재하고 있어 중저속 영역에서 토크가 대폭 향상되어 이랑쟁기 등 견인력을 요하는 작업이나 굴취작업, 경운작업에 유리하다. 또한, 팔받침에 주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조작레버를 집중배치하고, 칼라모니터를 통해 조작편의성을 높였다. 
‘e-Control 시스템’은 작업부하에 따라 엔진회전과 차속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어 연비가 기존 모델에 비해 20% 향상됐다. 또한, 엔진·미션·수평제어 각 컨트롤러를 통신회로로 묶어 종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통신기능의 채용으로 작업상황에 적합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 
I-HMT 미션은 무단으로 항상 최적의 속도를 선택해 작업할 수 있도록 하며, 전면과 양 출입문에 이음매 없는 곡선의 일체형 도어는 330°의 시야각과 25% 이상 넓어진 캐빈공간, 방진프레임 등 장시간 작업에 편리하도록 고안됐다. 
올해부터 외관에서 그릴프레임의 색상을 검정에서 빨강으로 변경하여 보다 통일되고 심플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퀵커플러의 방향 변경으로 SCV의 조작성이 향상됐고, 조금 더 여유로운 작업을 위해 YT5101A,R과 YT5113A,R은 유압리프트 실린더의 내경을 키워 기존 대비 30%정도의 유압 양력이 향상됐다. 특히 YT5113A,R에 있어서는 SCV바이패스회로를 추가하여 유압 손실을 저감시켜 1.4PS상당의 로스마력 저감을 실현했다.

 
하프크롤러타입 델타사양 YT시리즈
  포장 요철에도 안정작업 강점·강력한 견인력도
하프크롤러 타입의 델타사양 YT5113R 모델

얀마농기코리아의 하프크롤러(후륜크롤러) 타입의 트랙터는 지면의 접지 면적이 넓어 일반사양 보다 낮은 접지압을 유지할 수 있다. 낮은 접지압은 작업 중 흙을 밝아도 굳히지 않으므로 작물 생육에 좋고 비가 그친 직 후 습전의 상태에서도 작업이 가능해 계획한 대로 적기에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 또 포장의 요철에 따른 기대의 상·하 흔들림이 적어 여러 가지 작업을 안정된 자세로 할 수 있고 강한 견인력으로 중량물의 작업기의 견인 작업에도 여유로운 작업이 가능하다.

신두산 기자  sds3766@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