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김제농기계박람회]주요제품Ⅷ시설원예

[난방기·보온재]

블루에너지  직열난방기

직열난방시스템 방식으로 난방과 공조, 제습을 일체화했다. 난방공간에 자연회전대류를 만들어 별도의 공조 설비가 필요하지 않다. 지열히트 펌프 대비 온도편차 ±1℃, 습도 85% 전후로 에너지소비량 86%에 불과하다. 시설비는 지열히트 펌프 대비 약 1/10수준이며, 연료비는 30%가량 절감할 수 있다. 탑재된 투입형 물탱크 히터의 발열선은 12m 고열 실리콘으로 제작됐다. 최소전력은 2.2kW이며, 3t 물탱크기준 최소 가온능력은 0.5℃/h이다. 수중온도센서와 과승방지센터를 내재해 온도를 제어한다.

 

 

(주)신안그린테크  제습기(에어제습SGD-11S)

냉각식 제습장치 시스템을 구성해 제습능력을 2배 이상 향상했다. 공기살균장치를 탑재해 공기순환 및 습도센서로 제습과 공기정화 기능을 동시에 적용함에 따라 실내의 밀폐공기를 좌우로 순환한다. 동식물 신진대사 촉진 및 제습기능으로 병해감소, 공기살균장치를 통한 환경개선으로 고품질·고생산량의 소득을 가능케 한다. 그뿐만 아니라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하고 열효율을 향상시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하우스와 축사, 곶감건조, 공업용 등의 분야에서 사용가능하다.

 

대동기업사 공기순환팬(ACF-250SN)

시설하우스 내부의 공기를 순환해 온도편차를 해소한다. 작물의 균일한 생육은 물론, 병해예방까지 할 수 있어 농약사용이 적다. 35W의 낮은 소비전력으로 에너지 절감에도 우수하며, 100%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제작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에스지티(주) 난방기

마이컴 컨트롤 설정 후 전자동으로 동작해 사용이 편리하다. 최고급 스테인리스 열교환기를 채택해 높은 열효율을 제공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유지비가 절감된다. 특허기술로 설계 및 제작돼 안정적이고 온실내부의 환경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 생산을 증대한다. 냉풍환기 및 온풍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길한산업(주) 크로바 다겹보온커튼

마트와 부직포, 필름, 알루미늄스린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생산한 다겹보온커튼이다. 기존 다겹보온커튼이 가진 실 올 풀림 현상 및 펀칭으로 인한 미세먼지 날림 등의 단점을 보완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초음파 접합으로 하우스 내의 열손실을 최소화해 보온성을 극대화해 안정적인 온도관리가 가능하다.

 

(주)정일글로캠 알루미늄 보온 단열재

알루미늄 보온커튼은 비닐하우스 보온·차광용, 축사 및 양식장 보온·차광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숨쉬는 알루미늄 커튼으로도 불린다. 고기능의 단열 및 반사율, 뛰어난 투습 기능, 얇은 두께로 뛰어난 보온력, 가벼운 중량, 겨울 보온용 및 여름 차광용으로 동시 사용가능한 특성을 갖고 있다.

 

(주)현성부직포 농업용 보온덮개

캐시미론을 사용하는 기존 제품보다 가볍고 따듯한 오리털을 이용한 보온덮개이다. 중량이 가벼워 취급이 쉬워 보온덮개 개폐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한다. 보온효과도 기존 캐시미론보다 우수하고, 내부로 수분이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작물성장을 촉진한다. 작물성장 촉진으로 조기출하 및 고품질 작물생산을 제공해 시설하우스 재배농가의 수익을 증대한다.

 

 

[관수자재]

(주)에스엠뿌레 하우스형 무인방제지(도라도라)

노즐방식이 아닌 벤츄리 분사공법을 적용해 노즐 막힘이 없다. 벤츄리 공법을 적용해 노즐방식보다 미세입자가 안개처럼 퍼져 작물의 작은 틈까지 침투해 병해충 박멸에 효과적이다. 회전속도제어 및 자동회전 기능을 탑재해 하우스 내 작물전체에 고루 살포할 수 있다. 설정시간마다 약물을 살포할 수 있어 하우스 내 온도하강 및 제한효과를 가진다. 작물옆면 수분살포뿐만 아니라 축사소독, 농약살포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설치 후 간단한 조작으로 하우스관리가 가능하다.

 

성창산업(주) 코팅와이어프로

스테인로프 1/3가격으로 약 15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매끄러운 코팅으로 스크레치가 발생하지 않고, 클립으로 조여도 코팅이 벗겨지거나 변형되지 않는다. 나무에 파고들지 않으며, 강선보다 사용이 쉽다. 황과 농약, 분비물 등에 부식되지 않는다.

 

신한에이텍(주) 복합 환경제어시스템(GK-3000)

하드웨어는 기본 1구역을 제공하지만, 옵션추가를 통해 8구역까지 확장가능하다. 온실내부센서는 온도와 습도, CO2, 배지온도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배액 EC-pH(최대 16개소), 배액량, 배지 EC, 배지수분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시간설정 및 제어가 가능하고, 환기·난방온도, 천창, 측창, 커튼, 측커튼 등 6단계로 설정할 수 있다. 광량과 누적광량, 내부습도의 변수값에 의한 환기온도, 난방온도 설정이 가능하다. 태블릿PC와 스마트폰, 인터넷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주)파이랜드 자화수정수기(PMF-20T)

PMF-20T는 파워가 1만3000가우스 이상의 자장력을 물리학적으로 응용해 만든 자화수정수기이다. 활성화된 물은 박테리아 등의 감균작용과 물속에 녹아있는 0.5가우스의 에너지 흡수로 동식물에 유용한 물을 제공한다. 식물에 적용 시 성장발육이 향상되며, 동물에 적용하면 육질향상 및 폐사감소가 나타난다. 보일러 적용 시에는 물이 빨리 끓고 스케일 예방 및 유류비를 절감할 수 있다.

 

 

에스지티(주) 점적호수(AGREVO)

별도 여과장치(필터)없이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압력보상형 방식으로 동일한 양의 물을 막힘 현상이 없이 지속해서 공급가능하다. 경사지에서도 사용가능하며, 호스내부 세척이 쉽다. 점적간격은 15cm, 20cm, 25cm, 30cm, 50cm이다. 1mm 두께의 파이프 내부에는 압력조절장치가 탑재돼 일정한 압력으로 물을 분사한다. 건조한 사막지역 및 산악지대 험난한 지형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주)청오엔지니어링 양액제거기(COFZ-3000)

양액제어 알고리듬을 적용한 순환식 수경재배시스템이다. 배액 및 급액상태를 실시간 저장하고, 각 제어기 및 구동부 상태도 기록한다. 양약제어 정밀도는 유량기준 95%이다. UV와 플라즈마를 이용한 배액살균 장치를 탑재해 살균 90%이상, 1일 처리용량 10톤이상의 작업효율을 가진다. 이미 보유한 복합 환경제어시스템과 연동 및 인터넷·모바일을 통한 원격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주)에이팩 식물재배용 LED조명(H200B)

식물공장 내부에서 자연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고 균일한 작물생산이 가능하다. 기존 농사방법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원예조명대비 효율이 높아 에너지 절감효과가 우수하다. 식물생장에 필요한 파장제어가 자유롭고 5만 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어 유지보수가 편리하다. 다른 조명방식이 너무 많은 열을 배출해 식물성장을 저해한 반면, LED조명은 발열량이 적고 빛의 효율이 높아 식물이 자라는데 적합하다. 소비전력은 200W이고, 방수등급은 IP65이다.

 

농축산기계신문  webmaster@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축산기계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