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기획] 2019 상주박람회(농산물가공)농산물가공

건조기

신흥기업(주)-곡물건조기(NCD-EFX 시리즈)

원적외선 건조기술로 건조능력을 30% 향상하고, 건조비용은 20% 절감할 수 있다. 더블드럼방식 설계로 배출능력 기본 12t/h에서 최대 16t/h까지 배출량을 조절할 수 있다.
건조기 높이를 최소화해 창고비용을 절감하고, 인공지능 콘트롤박스로 외기온도와 함수율, 곡물온도를 측정해 열풍온도 건조속도를 최적화할 수 있다.
건타입 버너를 채택해 곡물량과 외기온도에 따라 화력을 자동조절할 수 있으며, 곡물 1알씩 측정해 수분편차를 최소화한다. 사류형 송풍기를 탑재해 진동 및 소음을 최소화했다.

경농산업-농산물건조기(KNS-240A)

좌우 건조실을 동시 또는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건조용량에 맞게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해 전기료를 절감한다. 터보팬 탑재로 기존 시로코팬보다 풍압이 2.5배 강해 태양초처럼 고추색이 곱다. 자동공기흡입장치를 장착해 별도 조작없이 공기흡입배출이 가능하다. 문을 열지 않고도 건조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점검창’을 채용해 사용이 편리하다. 채반크기는 605(W)x885mm(L)로 타사대비 커 한 번에 많은 양의 고추를 건조할 수 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합격 검증받은 제품으로 ‘생산물책임보상보험 1억원’에도 가입됐다.

태인기업-자연바람 곶감건조기 T300, T400

특허받은 자연바람 순환방식으로 제작했다. 스테인리스 채용으로 내구성이 우수하고 위생적이다. 초대형 용량의 곶감도 균일하게 건조할 수 있다. 설치가 어려운 공간이나 위치에도 현장조립 및 이설·증설이 가능하다. 전자동 디지털 자동온도조절기로 건조, 발효, 시간, 온도 바람조절 등을 조작할 수 있다.

 

선별기

(주)대원GSI-미니 색채선별(SPARK+ MINI)

농가형 미니 색채선별기로 백미와 찹쌀, 현미, 보리쌀, 콩, 녹두, 팥, 참깨 등을 선별한다. 모든 종류의 쌀, 잡곡 등 작은 결점도 탐지해 빠르고 정확하게 선별할 수 있다. 소형으로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휴대전화 및 PC로 제어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 백도도 조정할 수 있다. 쌀의 백도별 선별도 가능하다.

(주)IGSP-색채선별기(ISORT 5G)

커피를 포함한 콩, 넛트, 씨앗, 두류 등 다양한 타입의 원자재를 선별할 수 있다. 텍스트 LED조명을 채용해 최고 밝기 3색 질감의 LED조명으로 결함 방지를 위한 우수광원을 제공한다. 신개념 고속에어건을 채택해 곡물의 모든 결함에 대해 정확히 선별·제거한다.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원재료 모양을 인식하고, 면적을 계산함은 물론 색상차이를 측정해 결함을 감지한다.

(주)영동농기계-버블세척기(YD3000BW)

오미자와 아로니아, 사과, 배, 뿌리작물 등의 모든 작물세척이 가능하다. 고압 공기방울을 이용한 세척으로 작물손상이 없다. 이물질 제거 및 운전속도는 사용자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스테인레스 재질로 제작돼 내구성이 우수하다.

부흥기계공업-마늘선별기(BHMT-1000, 2000)

통마늘 크기에 따라 4단계로 선별되며, 선별통 내부에는 이송 스크류가 장착돼 작업능률이 우수하다. 선별통 및 이송스크류는 PVC재질로 제작돼 선별과정에서 마늘의 손상을 방지한다. 선별통 투입 전, 마늘껍질과 흙, 검불 등을 제거하는 특수 송풍장치가 장착돼 정선효과가 우수하다. 컨베이어 장착용 선별기는 벨트 이송속도와 높이, 투입구 각도 등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배출구에 개폐문이 장착돼 작업 중에도 포대교환이 가능해 연속작업을 할 수 있다.

한아에스에스(주)-전자식 대형선별기(HAF-SW120시리즈)

프리트레이 방식의 전자식 대형선별기로 압상방지시스템을 적용해 최적의 품질을 보존할 수 있다. 비파괴 투과식 당도센서와 카메라를 이용한 영상판독 장치를 부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디팔렛타이저와 오픈박스 제함기, 상부필름 부착기 등을 선택해 장착할 있다. 고객맞춤 설계 및 다양한 종류의 과실을 시간당 1만2000개 선별할 수 있어 우수한 작업효율을 가진다. 선별등급은 24단으로 확장할 수 있다.

발산공업-일괄콩정선선별기(SB-E10C)

흡입팬으로 협잡물을 흡입해 먼지나 콩껍질을 배출한다. 덕트로 연장해 밖으로 배출할 수 있어 쾌적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흔들체는 이중 타공판으로 구성돼 깨진 콩과 돌, 흙 등을 분리시킨다. 콩알 종류에 따라 타콩판을 교체할 수 있다. 이중선별원통과 배출슈트를 적용해 깨진콩, 소두, 중두, 대두를 정확히 선별한다. 최종 선별된 콩알이 바로 포대에 담기도록 설계돼 편리하다. 투입호퍼에는 강제투입장치가 부착돼 일정량의 콩이 원활히 투입된다.

 

저온저장고


경농-저온저장고

고압발포방식으로 단열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고품질의 우레탄 판넬을 적용했다. 판넬 치수와 단열두께, 도어종류, 판넬 표면재(PVC코팅철판, 엠보, 스테인리스)는 사용자에 맞게 설계가 가능하다. 1·2·3·5·10평으로 구성돼 작업환경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제상히터는 유지 및 교체가 편리하게 설계돼 저소음, 저진동, 고효율을 지원한다. 우레탄 판넬도어를 적용해 가볍고 견고하다.

농축산기계신문  webmaster@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축산기계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