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기획] 2019 상주박람회(축산기계)축산기계

베일러

(주)명성-베일러(CombiPro2)

100마력대 적용 가능한 베일러로 베일결속 및 랩핑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어 1인 작업이 가능하다. 핀란드 엘호기술을 적용해 복합기의 생명인 고속 랩핑작업을 실현하고, 드롭플로워 시스템을 통해 베일 막힘을 트랙터에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베일챔버와 로터 동력부의 동력은 수동분리가 가능하다. 결속작업과 랩핑작업은 풀오토 한글시스템을 채용해 간편히 모니터 조작가능하다. 최신형 무선 후방카메라시스템을 장착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유압식 틸팅 시스템을 장착해 랩핑기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주요제원은 5.2x2.4x2.1m이며, 픽업폭은 1830mm이다.

(주)원인터내셔날-랩&네트겸용 복합기(FUSION3 PLUS)

FUSION3 PLUS는 세계유일 랩&네트겸용 동시작업 복합기로 기존 FUSION3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그림을 보며 컨트롤 박스조작과 작업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자체 후방카메라 탑재로 래핑과정을 모니터로 확인가능하다. 모니터는 베일러 세계최초로 터치방식을 적용해 편리함을 배가했다. 래핑링 회전속도는 기존 퓨전복합기보다 빠르며 작물 픽업부의 픽업스프링은 5열구조로 변경했다.

(주)라이브맥-반전집초기(R420)

소형폴더 집초기로 길이는 4.2m이다. 복동실린더를 적용해 유압조작으로 간단히 폴더프레임을 접고 펼 수 있다. 폴딩 시 블록을 채택해 접고 펼 때 좌우균형유지가 돼 편하다. 이동 시 폴더를 접고 이동할 수 있어 골목길 및 좁은 길에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라쳇죠인트를 적용해 기어박스 파손을 방지한다. 대형폴더 집초기보다 중량을 대폭 감소해 중소형 트랙터로도 작업할 수 있다. 중대형 폴더집초기보다 경제적이며, 내구성도 우수하다.

성원마끼나-일체형 원형베일러(비무꼬114)

최대 22마력의 GX 630 혼다엔진이 탑재돼 효율적인 동력전달과 습지탈출이 용이하고 이앙기용 특수 HST+기어미션 채택으로 작업 동작을 단순화했다. 23L의 가솔린 연료탱크를 적용해 1회 주유로 장시간 작업이 가능하고 이앙작업의 시작에서 마무리까지 부드럽게 속도조절이 가능하다. 좌우 독립된 전륜시스템, 후차축의 브레이크 없는 회전시스템도 특징이다.

 

축산장비기자재

(주)삼정건설기계-CASE스키드스티어로더(SR시리즈)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필터교환이 필요없는 친환경 Tier4 FPT엔진(SR210, SR270, SV280, SV340, TV370)이 장착됐다. 하이스펙 모델의 경우 헤비듀티 도어가 장착돼 내부부품을 보호할 수 있고, 고급 에어 서스펜션 열선시트, 유압 퀵-커플러를 적용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리어도어(뒷문)와 후드개방으로 모든 필터류 및 오일류 접근이 쉽고, 교환 및 점검이 간편하다. 모델별로는 기본, EH, 풀옵션, 풋페달 하이스펙, 하이스펙으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옵션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주)혜송-자동급수기(JBW-301)

본체 전체를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기존 축사용 급수기보다 내구성이 우수하다. 내부는 단열제 및 히터를 장착해 추위에 강하며, 물을 담는 급수조는 용접이 없는 하나의 U자형 판으로 제작돼 청소가 편리하다. 유지보수가 쉽도록 점검구는 넓게 제작됐고, 저장용량이 커 여름철 충분한 물급여가 가능하다. 겨울철에도 강한 보온력으로 따뜻한 물을 지속해서 공급할 수 있다. 용수량은 최저 3.5리터, 최고 4.5리터이다.

(주)황소농기계-특대형 사료절단기(SC-7000F)

특대형 사료절단기로 옥수수와 수단그라스, 호밀, 연맥, 사각, 운형 결속볏짚, 수입건초 등을 절단하는 데 사용된다. 원형 1롤당 약 15~20가량 소요돼 원형볏집과 사각볏짚 절단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길고 넓은 투입구를 탑재해 작업자의 안전성 확보 및 옥수수 등 긴 작물의 작업이 쉽다. 크기는 2480x790x990mm이며, 중량은 325kg이다. 소요동력은 삼상 7.5마력, 10마력이다. 칼날은 회전칼 2개, 고정칼 1개로 구성됐으며, 칼날크기는 400mm이다. 기어교환방식을 채택해 절단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절단길이는 20~80mm이다. 작업효율은 시간당 3000kg이다.

(유)한누리-축사 건조용 회전형 팬(바람도리)

고정팬에 바람도리 회전시스템을 조립·부착해 360도 바람을 회전시켜 자연풍과 같은 효과를 낸다. 또 와류를 만들어 바람이 구석구석 침투해 사각지역 없이 축사 내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준다. 1구 제어기를 적용해 개별제어가 가능하며 속도조절을 개별적으로 할 수 있어 제어가 쉽다.

 

TMR급이기

대동테크-측창형 TMR사료배합기(DDK-TM820M/R)

NET신기술 인증을 획득한 측창형 TMR사료배합기이다. 고정식(M)과 레일식(R)으로 제작가능하며 자주형, 차량탑재형, 트랙터·지게차부착형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함체측면에 창문방식의 4개의 측창을 달아 내부에 들어가지 않고도 유지점검 및 칼날교체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측창개폐가 쉽도록 설계함은 물론, 누수방지 2겹 보호장치를 탑재했다. 농가의 사용편의에 따라 측창을 좌우로 열수 있는 슬라이드방식과 상하개폐되는 실린더방식, 스프링기어방식 등으로 선택폭을 넓혔다. 50HP 6P의 고효율 모터를 동력원으로 사용해 우수한 성능을 가지며, 시간당 1200mm 베일러 4ea의 절단 및 배합이 가능하다.

청호산업-TMR/TMF 사료급이기 (한우사랑-2000)

한우사랑-2000은 속도조절 급이방식으로 급이량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양방향 배출형으로 전후진급이가 가능하다. 급이호퍼 적재용적은 1.6㎥로 TMR·TMF 사료급이에 적합하며, 전자식 브레이크 장치를 장착해 내리막에서 속도감속을 안전하게 한다. 소음이 적고 배기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적이고, 급이 컨베이어 높이를 급이소의 높이에 맞춰 제작가능하다. 기체 및 적재함 크기는 각각 2800x1250x1870mm, 1950x1250x1050mm이며, 최대적재량은 600kg이다.

농축산기계신문  webmaster@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축산기계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