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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특집] 2022 KIEMSTA 주요제품- 트랙터

 【트랙터】

(주)대동 - HX/RX시리즈
로드센싱 유압시스템, 직진자율주행
 
하이테크 대형트랙터 HX시리즈

하이테크&프리미엄 트랙터인 132마력 HX1300과 142마력 HX1400 모델로 최대 5.6톤(웨이트 부착)에 달하는 중량에 2.6m에 달하는 축간거리로 뛰어난 안정성과 견인력을 발휘한다. 또한 ‘로드센싱 유압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유압작업으로 연비절감은 물론 유압오일 발열을 방지한다. 국내 최초 직진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해 최초 1회 시작점과 종료점 구간을 등록하면 구간내 트랙터가 자동으로 핸들 조작없이 직선작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파워시프트 기능을 채택해 버튼 또는 악셀 조작만으로 8단까지 주변속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4WD 및 2WD 자동전환 기능이 있어 20㎞/h 이상 고속주행시 2WD로 전환돼 타이어마모 및 연비효율성을 높였다.

RX시리즈는 수도작, 밭농업 겸용의 전천후 트랙터로 RX590(59마력), RX630(64마력), RX680(69마력), RX730(74마력)으로 구성됐다. 실시간 연비 체크기능인 ‘모니터5’를 채택해 실시간 연비, 평균 연비, 총 연료사용량, 주행속도, 경제운전 가이드 등 트랙터 연비를 작업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해 최소 연료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기모델인 RX시리즈

 

(주)TYM - T130/TX76
보쉬 최첨단 전자유압, 강력한 퍼포먼스
 
ICT기능이 탑재된 T130

129마력의 도이치커먼레일 엔진은 중저속RPM에도 고출력·고토크를 자랑하며, 보쉬(BOSCH)의 최첨단 전자유압 제어시스템을 장착해 안정적인 고강도 작업이 가능하다. 자율주행 시스템을 더해 경제성과 안정성, 효율성과 편의성 등이 대폭 확대됐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자율주행 제어 장치는 LTE통신을 이용한 RTCM 보정신호 송수신을 통해 이뤄지며, 설정입력으로 조향 제어가 가능하다. 핸들각도 및 후진기어 입력에 따라 회전, 후진 상승하고, 오토 PTO(동력인출장치) 기능이 있으며, 운전자 특성과 조건에 맞춰 수평, 감도, 높이 등을 조정할 수 있다.

중대형 75마력 TX76 모델은 재생처리 없이 반영구적이고 후처리장치인 DOC가 장착된 독일 도이츠 전자제어 엔진을 탑재해 저연비의 강인한 힘으로 수도작 및 밭작물 작업 등 복합영농에 최적화 되도록 설계됐다. 전자유압 스위치와 유압 컨트롤 레버로 각 작업을 손쉽게 제어가 가능하고, 다이얼 스로틀 휠을 장착해 원하는 RPM 세팅이 용이하다.

경제형 트랙터 TE58 모델
LS엠트론(주) - MT7/MT4/MT3
수평제어·작업중 자동변속 오토모드
프리미엄 하이테크 MT7 모델

친환경(Stage5) 이탈리아 FPT 엔진 적용으로 높은 연비효율과 높은 PTO 출력을 구현해 후방 작업에 유리하다. 무엇보다 국내 최고 수준의 수평제어 기능으로 굴곡이 많은 우리나라 농지특성에 적합해 일정한 깊이로 작업해야 하는 경운작업 및 물 논에서의 평탄화 작업에 용이하다. 오토모드 사양 모델의 자동변속 기능은 작업모드와 주행모드의 자동변속 구간 내에서 작업 또는 주행 중에 부하를 스스로 감지해 자동으로 변속단수를 올리거나 낮춰 최적의 조건유지로 연비절감 및 최고의 작업성과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클러치 페달 조작 없이 브레이크 조작 만으로 동력을 해제·전달하는 ‘브레이크 클러치 연동’ 기능을 탑재했다.

MT4(58마력/63마력/68마력)모델은 논(水), 밭(田) 어디서든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외장형 유압 실린더를 통한 높은 유압 양력 구현으로 무거운 작업기도 안정적으로 들어 올릴 수 있다. 경제형 트랙터 MT3시리즈(53마력, 59마력)는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하는 모델로 뛰어난 연료소비율과 전·후방에 설치된 8개의 보조유압밸브는 다양한 작업기 활용이 가능하다.

경제형 트랙터의 강자 MT3시리즈
한국구보다(주) - MR1007/L54
24단 변속의 부드러운 작업·정밀한 컨트롤
 
프로를 위한 프리미업 트랙터 MR1007 모델

106마력의 강력한 V3800엔진을 탑재했으며, 2개의 변속축으로 구성된 구보다 독자기술인 렉시아(REXIA) 시프트를 채용해 동력손실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주변속 8단(노클러치), 부변속 3단(초저속, L, H)의 총 24단 변속단수를 통해 부드럽고 다양한 작업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편의장치 및 디자인 설계는 구보다 MR트랙터만의 강점이다. 특히 수평제어기능, AD 배속턴, 오토 4WD 등 어떤 조건에서도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해 전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앞으로 갈수록 낮아지는 슬란트노즈 보닛은 운전석에서의 넓은 시야를 보장하고 주행 직진성을 향상시킨다.

하우스 작업 및 로더, 작업기를 사용한 밭 작업 등 L시리즈 트랙터는 구보다만의 최신예 기술들을 탑재한 고급형 트랙터로 자동화 기능들을 통해 신속한 작업속도와 시간단축을 기대할 수 있으며, DDT 탑재로 부드러운 주행은 물론 기존 구보다의 고급기능이 적용됐다.

다목적 트랙터 L54KC 모델
얀마농기코리아(주) - 휠/하프크롤러(YT시리즈)
신형 CR엔진 및 스마트기술 접목
휠타입 YT5113A 모델

휠타입의 YT시리즈는 강력한 힘과 저연비를 실현한 신형 CR엔진은 탑재하고 있어 중저속 영역에서 토크가 대폭 향상되어 이랑쟁기 등 견인력을 요하는 작업이나 굴취작업, 경운작업에 유리하다. 또한 팔받침에 주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조작레버를 집중배치하고, 칼라모니터를 통해 조작편의성을 높였다. ‘e-Control 시스템’은 작업부하에 따라 엔진회전과 차속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어 연비가 기존 모델에 비해 20% 향상됐다. 또한 엔진·미션·수평제어 각 컨트롤러를 통신회로로 묶어 종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통신기능의 채용으로 작업상황에 적합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

하프크롤러(후륜크롤러) 타입의 트랙터는 지면의 접지면적이 넓어 낮은 접지압을 유지하며, 포장의 요철에 따른 기대의 상·하 흔들림이 적어 여러 가지 작업을 안정된 자세로 할 수 있고 강한 견인력으로 중량물의 작업기의 견인 작업에도 여유로운 작업이 가능하다.

하프크롤러타입 YT5101A-D모델

 

(주)아세아텍 - MF8S/MF4700
낮은 rpm에서도 강력한 힘 발휘
 
MF8S 모델

MF8S(205~305hp)는 세계 여러나라의 고객 및 운영자를 대상으로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편안함, 사용 편의성, 비용대비 가치, 탁월한 신뢰성, 직관적이고 편리한 제어기능, 최대전력의 효율성 및 연결성 등 가장 까다로운 장비도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MF 8S는 최대 20마력 이상의 동력 부스트와 약간의 추가 토크가 필요할 때마다 추가 토크를 제공하는 엔진동력관리의 상당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엔진은 최신 Stage V AGCO POWER 6기통/7.4ℓ 엔진으로 낮은 rpm에서도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DYNA VT 미션은 편안함과 최대 동력을 올리는 무단 변속 기능을 제공한다.

MF4700시리즈는 저소음(74db), 고연비, 강력한 견인력을 무장한 트랙터로, 실작업시 꼭 필요한 기능만을 탑재해, 수입트랙터 임에도 불구하고 국산트랙터와의 가격 경쟁력을 갖췄으며, 전진12단, 후진12단, 전·후진 파워셔틀, 전후진 감도 조정, 클러치를 밟지 않고 변속이 기능한 디클러치(버턴) 기능 등이 적용됐다.

농축산기계신문  webmaster@a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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