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유통 유통
TYM, 협력사 품질관리 지원나서Q-Academy 통해 협력사 품질보증체계 구축지원
TYM은 지난 18일, 19일 양일간 협력사 품질관리를 위한 상생협력 Q-Academ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TYM이 협력사의 품질보증체계 구축을 위한 지원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TYM은 지난 18일, 19일 양일간 협력사 품질관리를 위한 상생협력 Q-Academ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5년차를 맞은 TYM의 협력사 Q-Academy는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TYM의 품질관리 인프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TYM은 협력업체가 자체 품질보증 능력을 확립하고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를 초빙해 양질의 품질문제 사전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협력사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해 구매 및 품질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올해 진행된 Q-Academy에서 TYM은 약 30여 개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TYM의 품질정책 △CTQ(Critical To Quality)공정 및 관리기준 △품질예방활동의 필요성 △품질문제 개선사례 △선진기업 품질경영 사례 등을 설명했다. 특히 지난 1월 발효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사전 검토사항과 지난 4월 ISO 45001 인증취득 이후 사업장 내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추진사항 등을 공유함으로써 협력사 스스로 안전한 작업장을 조성하고 중대산업재해 리스크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TYM은 Q-Academy를 통해 협력사들이 정책변화에 긴밀하게 대응하고, 품질관리 인프라를 보완하기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되길 기대하고 있다. TYM은 앞으로도 협력사 Q-Academy를 연 2회 이상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TYM 산하 교육 전문기관인 T.T.I(TYM Technology Institute, 티와이엠 기술교육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품질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이를 협력사에 전파해 품질보증체계를 구축하는 등 동반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TYM 관계자는 “협력업체의 품질수준은 TYM의 품질결과로 직결되기 때문에 협력사의 역량강화는 곧 TYM의 역량강화와 다름없다고 생각한다”라며, “TYM은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성장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과 지원책이 되도록 ‘Q-Academy’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두산 기자  sds3766@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