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기계
[기획]2022 이앙기 주요제품(구보다)ICT기술 집약, 숙련도 상관없는 이앙작업
ICT기술 집약, 숙련도 상관없는 이앙작업
GPS 탑재로 직진유지·주간유지·시비량 유지기능 돋보여
 
이앙기 KNW시리즈(KNW6S/KNW8S)
직진유지기능·밀파·스마트 시스템 등 기능 다양화
일반사양·GPS사양·시비기 유무에 따라 8기종 구성

 KNW시리즈는 구보다가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출시한 고급형 이앙기로 2018년 출시 이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앙기 제품이다.

크게 6(KNW6S)8(KNW8S)로 구성된 신형이앙기는 일반사양과 GPS사양, 시비기의 유무에 따라 총 8기종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620.5마력과 824.6마력의 출력으로 최고 작업속도 1.85를 자랑하며, 순정상태 그대로 밀파가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또한 디자인측면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점인 구보다 오렌지색을 채택해 이앙기뿐만 아니라 트랙터, 콤바인 등의 컬러매칭을 통해 구보다만의 아이덴티티를 한층 살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앙기의 아이라인인 전조등은 매끄러운 형상을 하고 있으며, LED라이트를 채용해 밤에 작업할 때도 낮과 같이 불편함 없는 작업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합성수지로 구성된 분할식파츠는 내구성향상에 일조했으며, 부분별로 분해조립이 용이한 점은 유지보수에 강점을 보인다.

KNW시리즈는 퍼포먼스면에서도 작업속도와 출력이외에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고 개선된 제품이다. GPS사양인 KNW6S-GSKNW8S-GS의 경우 구보다 ICT기술의 집약체로 직진유지기능, 주간유지기능, 시비량유지기능으로 이앙작업숙련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앙작업을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직진유지 중 일정치의 한계선을 이탈했을 때 알림과 함께 조향을 보조하는 조간 어시스트기능이 탑재돼있어 편의성과 정밀함을 높였다.

이외에도 다이얼식 멀티스위치를 채용해 미세한 조절이 가능하며, 4.3인치의 컬러액정패널을 채용해 작업의 진행상황을 한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했다. 개선된 드라이 온풍시비기는 690, 8120까지 채울 수 있고, 전동고속배출과 개방형 흡퍼를 통해 막힘없는 작업을 가능하도록 했다. 별도의 개조없이 밀파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8조식 KNW8S 모델
이앙기 KWP시리즈(KWP69D/KWP89D)
필수기능·합리적 가격 등 실속있는 이앙작업 가능해
구보다 전용 디젤엔진 탑재고급제품 동일 기능까지

 KWP시리즈는 기존 구보다의 고급형 이앙기들과 달리 이앙작업에 필요한 실속적인 기능들을 엄선해 탑재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16(6)20.5(8)의 강력한 구보다 이앙기전용 디젤엔진의 탑재로 일정하고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능률을 발휘한다.

또한 고급기와 동일한 사륜독립 서스펜션과 수평제어 기능이 탑재돼있어 안정된 이앙작업을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실속형의 KWP89D 모델

신두산 기자  sds3766@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