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기계
[기획]2022 이앙기 주요제품(TYM)선회자율주행 이앙으로 연속작업 가능

 

선회자율주행 이앙으로 연속작업 가능
자율주행(PRJ8·PR6), 경제형(PRO600V) 선택폭 넓혀
 
 8PRJ83(디젤) 직진·선회 자율주행이앙기
미숙련자도 간편한 U, 백턴 자동선회로 바퀴자국 최소화
멀티모니터 통한 고정밀 측조시비···온풍방식 비료살포까지
 
PRJ83 모델은 최대 8조까지 이앙작업이 가능하며, 고출력, 고마력의 디젤엔진을 탑재해 습전에서의 강력한 힘과 안정적인 작업이 장점이다.

GPS 기반 직진 어시스트 옵션 사용 시 최초 이앙 시 설정한 GPS 직진구간 경로에 따라 이앙기가 자동으로 직진하고 직진경로를 이탈하면 계기판에 방향표시 알림이 떠 모를 일렬로 바르게 심을 수 있게 도와준다. 선회 및 선회 후 조 맞춤 자동직진 어시스트도 가능하다. 선회 어시스트 기능은 선회 중 부저가 울리며 차속은 중속으로 제어되고, 정확한 선회 후 자동으로 식부부가 내려가면서 식입을 진행한다. 선회 후에는 설정한 직진 어시스트 기능이 자동으로 시작된다. 선회 시 자동어시스트로 불필요한 전·후진 반복이 없기 때문에 바퀴 자국을 최소화할 수 있어 깔끔한 작업이 가능하다.

GPS 자율주행기능 기반 이앙기는 작업자가 보조 작업자 없이 혼자서도 작업을 할 수 있어 작업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간단한 HST 조작만으로 U, 백턴 자동선회가 가능해 미숙련자도 간편한 이앙작업이 가능하다.

측조시비기(옵션) 장착 모델의 경우, 고해상도 멀티모니터를 통해 시비량 확인이 가능하다. 멀티모니터에서는 선회 어시스트 감도조절, 롤링제어, 로터 높이조절 등 다양한 기능도 간단한 조작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엔진 열기를 이용한 온풍반송 방식을 적용해 습기로 인한 비료 막힘을 최소화했다.

그 외에도 리턴 레일이 탑재된 예비모 탑재대, 대용량 연료탱크 등을 장착했다. 리턴 레일로 빈 모 상자를 원활하게 회수할 수 있고, 전동 신축스위치를 조작해 예비모 탑재대를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다.

8조식 PRJ83 모델
6PR63(디젤·가솔린) 직진 자율주행 탑재
직진 어시스트에 클러치 기능 원터치 스위치로 편의성 높여
그리스 니플·미러사이즈 확대·시비기 보호프레임 등 돋보여

 PR63 이앙기는 최대 6조까지 이앙작업이 가능하다. 엔진은 가솔린과 디젤 모델로 구분되어 있으며, 디젤 모델의 경우 PRJ83과 마찬가지로 GPS 기반 직진 어시스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GPS 자율주행 기능을 바탕으로 미숙련자도 쉬운 작업이 가능하며, 작업 생산성을 보다 높여준다.

6조 클러치를 원터치 스위치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최대 6조까지 모를 동시에 심거나 2조씩 단계적으로 심을 수도 있다.

그 외에도 22년형 PR6조 및 PRJ8조 이앙기에는 그리스 니플, 미러사이즈 확대, 시비기 보호프레임(6조 신규적용, 8조 기적용), 웨이트브라켓(6조 적용, 8조 기적용) 등 편의사양을 한층 강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6조식 PR63 모델

 

 

신두산 기자  sds3766@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