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2020 콤바인특집] LS엠트론(주)벼·율무 수확시 전용2단 예취날 장착

 

【LS엠트론(주)】

보통형콤바인 MC85

벼·율무 수확시 전용2단 예취날 장착

 

■보통형 콤바인 MC85(88PS)

키트 교체없이 벼·보리·밀·귀리·메밀 수확

키트교체 없이 범용수확이 가능한 보통형콤바인 MC85 모델

MC85 콤바인은 벼 수확은 물론 다양한 밭작물 수확을 할 수 있는 범용콤바인으로 개발돼 보급되고 있다. 강력한 88마력의 친환경 티어4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1일 작업이 가능한 85ℓ의 연료탱크 채용과 1300ℓ의 그레인 탱크 적용으로 작업수행이 수월하다.

일체형 캐빈은 방음은 물론 외부의 먼지흡입을 최소화했으며, 내부 에어컨 시스템은 쾌적한 작업환경을 보장한다. 기계의 작동상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중앙집중식 계기판과 미세한 조정이 가능한 미세조절장치, 요철 통과시 또는 차량 승하차시 부드러운 승차감을 발휘할 수 있는 더블 이퀄라이저, 오랜 시간의 작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용자의 피로도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인 조작부는 고객의 작업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여준다. 또한 다양한 옵션장치를 제공해 여러 종류의 작물을 수확할 수 있어 활용성이 뛰어나며, 엔진룸 오토 클린장치, 오거 자동선회 세팅장치, 원터치 곡물배출장치, 각부 회전센싱을 통한 경보장치 등을 적용해 높은 작업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기대 점검 및 정비편의성을 위해 각부의 원터치 착탈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되어 점검 및 정비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원활한 건단작업이 가능하도록 트랙부의 내구성이 대폭 향상됐으며, 탈곡한 작물을 파쇄해 뿌려주는 쵸파장치를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예취부는 단간종부터 장간종까지 다양한 작물높이게 맞게 1100㎜까지 높이조절이 가능하며, 2100㎜의 넓은 예취폭을 갖추고 있어 작업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벼, 보리, 밀, 귀리, 메밀 수확 작업시에는 별도의 교체나 수정 작업 없이 기본사양으로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콩 수확시에는 전용 키트 장착만으로 손쉽게 콩수확을 할 수 있다. 율무나 벼 수확작업시에는 작업능률을 올리기 위한 2단 예취날을 별도 장착해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예취부 막힘방지를 위한 역회전장치가 탑재됐으며, 예취부 상승·하강장치는 전기유압식으로 운전중의 손바꿈 없이 작업이 가능해 조작편리성을 높였다.

탈곡부는 바(Bar)타입의 탈곡통을 적용해 탈곡부하를 최소화하고, 1790㎜의 탈곡통 길이는 자탈형 대비 2배 큰 탈곡공간을 확보해 다양한 곡물의 탈곡에도 넉넉하게 대처할 수 있으며, 미탈립이 적은 탈곡과 깨끗한 선별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주행부는 경사지 적응과 습전작업이 가능한 크롤러 채택 및 차체 수평제어장치가 탑재됐으며, 대두 등 밭작물수확에 적합하도록 대지수평제어장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어 지형과 작물에 따라 안정적인 수확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LS엠트론은 보통형콤바인 공급계획을 현재 대리점에 공급되어 있는 재고분의 소진시시까지만 추진할 계획으로 있어 MC85 모델공급을 내년부터는 볼 수 없을 전망이다.

88마력의 MC85 모델을 활용한 보리 수확모습

 

 

 

 

 

김창수 기자  csk@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