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독자코너 문화
[건강상식]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음식

1. 토마토: 칼륨, 라이코펜, 섬유질, 베타카로틴, 비타민C를 함유한 토마토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다. 특히 라이코펜은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고 췌장을 튼튼히 하는 작용을 하며 노화방지, 항암효과, 심장병 질환예방에 도움이 된다. 일반토마토 보다 방울토마토가 당도가 높고 영양이 더 높다고 한다.

2. 마늘: 함암작용, 항산화작용 등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리신과 스코르디닌을 함유, 몸에 독소배출과 항암효과에 특히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브로콜리: 베타카로틴, 비타민C, 칼륨, 섬유질, 엽산 등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심장질환을 예방한다. 시금치의 4배에 해당하는 칼슘, 피부노화 방지 및 위장기능 개선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만병의 근원인 변비에 가장 좋은 식물로도 알려져 있다.

4. 블루베리: 눈과 뇌세포 노화예방에 뛰어나다. 안토시아닌과 칼슘, 철, 망간이 풍부해 항산화작용과 눈건강에 효과가 높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었으며, 대장암과 변비를 예방,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5. 견과류: 불포화지방산과 비티민E가 풍부해 두뇌건강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높다. 아연, 칼륨이 풍부해 영양간식으로도 좋으며, 현관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다량 함유돼 동맥경화나 심장병 예방에 탁월하다.

6. 귀리: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베타글루칸, 비타민B2 등이 풍부해 콜레스테롤과 혈당치를 조절해 당뇨병에 좋으며, 심장, 피부에도 효과가 높다. 또한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변비치료, 담즙산 제거에도 좋다. 서양식의 오트밀의 오트가 귀리를 말한다.

7. 녹차: 노화방지, 피부미용에 좋으며,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 혈관을 안정시키고 혈전이 생기는 걸 막아주면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8. 시금치: 칼슘, 비타민C, 마그네슘, 철분, 비타민A 등이 풍부해 위장에 좋고 빈혈과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히 루테인 성분이 다량 함유돼 항산화 효과와 암 예방에 효과가 높다.

9. 연어: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찌꺼기를 녹여 체외로 배출하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심장질환을 예방한다. 비타민B, D를 함유해 소화를 촉진하며, 관절염, 노인성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

10. 와인: 레스베라트롤, 프로시아니딘, 폴리페놀 등이 함유돼 심장질환 예방 및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준다. 단 과음은 절대금물.

정상진  editor77jin@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상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