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김제농기계박람회]주요제품Ⅰ트랙터

대동공업(주) PX1300/RX590VC

125마력의 대형트랙터인 PX1300은 유압승강력이 3600kgf에 달해 랩핑기 등의 대형작업기를 손쉽게 들 수 있다. 또 유압펌프를 1개 더 추가해 유압성능을 개선, 일반적으로 2대의 트랙터가 각각 진행하는 집게 및 랩핑작업을 한 대만으로 전후방에 집게 및 래핑 작업기를 부착해 동시에 할 수 있어 시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여기에 전후방 각각 6포트씩 총 12개의 유압포트와 집게작업에 필수인 3펑션 조이스틱을 채택해 다양한 작업기 사용이 가능하다.

RX590VC는 60~70마력대 모델로 구성된 RX트랙터 시리즈의 경제형 모델로 기존 RX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저매연, 저소음, 저연비의 대동 커먼레일 티어(TIER)4 엔진에 ‘모니터(Monitor)5’을 채택해 연비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전방 4개, 후방 6개로 채택된 유압포트로 다양한 작업기를 부착해 작업할 수 있고, 3점부 승강력이 1.7톤에 달해 대부분의 작업기 사용이 가능하다.

 

LS엠트론(주) XP/MT3시리즈

XP트랙터(86~102마력)는 국내최초로 파워시프트를 장착한 모델로 102마력 풀옵션 모델에 파워시프트 시스템을 장착해 버튼조작만으로 주변속 8단을 제어할 수 있다. 변속감도 조절다이얼로 운전자가 원하는 변속감도(9단계)를 설정할 수 있어 로더작업등 전후진 반복작업에 효과적이다. 또한 10.1인치 대형모니터를 장착해 작업 중 시안성을 높였다. 모니터를 통해  트랙터 작업정보, 진단 및 관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DMB, 오디오, 블루투스 및 인터넷 연결로 고객의 쾌적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경제형 트랙터인 MT3시리즈는 높은 유압양력(1,100kgf)으로 다양한 작업기를 부착과 작업이 강점이다. 전후방에 설치된 8개의 보조유압밸브는 동급 최대 개수로 여러 작업기를 편리하게 부착 및 사용할 수 있다. 또 52ℓ의 연료탱크는 동급 최대용량으로 장시간 연료보충 없이도 충분한 작업이 가능하다. 한 번 주유만으로 5시간 작업을 지속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한국구보다(주)  M5/L시리즈

M5시리즈인 96마력 M5-86(SE) 모델과 114마력 M5-101(SE) 모델은 북미와 유럽에서 인정받은 내구성과 편의성을 갖춘 트랙터이다. Tier4 배기가스 규제에 적합한 구보다 신형 V3800엔진을 탑재해 DPF와 SCR을 콤팩트하게 기체 내부에 수납했다. 특히 엔진회전수 변동을 억제해 PTO회전수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안정된 중저속 작업을 돕는 파워모드, 엔

진회전수를 설정해 핸드엑셀의 조정없이 선회나 진동이 심한 작업시에도 회전수 설정이 가능한 엔진회전 메모리 기능 등 농작업의 편의를 주는 필수적인 기능들을 고루 탑재했다.

L시리즈 트랙터는 강력한 구보다 엔진과 자동화 기능들로 보다 신속해진 작업속도와 작업시간 단축을 이뤄낸다. 특유의 강력한 내구성으로 수명이 길고, 사용자의 직접 점검 및 수리 등이 용이해 유지관리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동양물산기업(주) TS/TE시리즈

129마력의 친환경의 커먼레일 Tier4 엔진인 독일제 도이츠 전자제어 엔진을 장착한 TS125는 높은 저속토크와 강력한 힘으로 동급마력대비 가성비가 뛰어난 대형트랙터다. Bosch 전자 유압제어 시스템을 채택해 최대 4300kg의 양력을 발휘하며 다양한 작업기를 안정적으로 부착운용을 할 수 있다. 회전상승, 후진상승 및 작업기 높

이에 따른 오토 PTO 작업을 제공하며, 주행중 작업기 출렁거림을 억제해 트랙터의 내구성 향상 및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경제형 TE시리즈는 가성비를 높인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과 성능, 가격을 모두 만족하는 전천후 트랙터다. 총 3종으로 TE48(48마력 트랙터), TE58(55마력 트랙터), 그리고 신규 개발된 캐빈을 장착한 TE58C(55마력 캐빈탑재 트랙터)로 구성됐다. TE시리즈 트랙터는 성능은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춘다는 개발목적에 맞게 동종사 대비 가장 낮은 최저가격을 자랑한다. 공급가는 TE48모델 1850만원, TE58모델 2200만원, TE58C모델이 2500만이다.

국제종합기계(주) LUXEN/경제형 A시리즈

91, 101, 111, 117마력의 라인업의 럭센 대형시리즈는 뛰어난 가성비를 강점으로 한다. 대용량 SCR이 장착된 존디어 풀파워엔진을 장착해 후방작업시 대형 유압실린더를 통한 4.2톤 이상의 양력으로 강력한 후방견인력을 지원한다. 또 4윈도우 파노라마 캐빈채택으로 넓은 시안성을 보장하고, 로더작업시 썬루프를 통해 로더를 최대로 올렸을 때 상단부 확인이 가능하다. 전방 10개, 후방 4개의 야간작업등, 20도 이상의 좌우회전 시트, 속도 미세조절 다이얼, 냉온장고, 외부버튼식 PTO조작, 배속턴, 파워셔틀 등이 장착됐다.

A5800은 밭작업, 수도작, 하우스, 축산, 로더작업까지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 다목적용 트랙터다. 58마력으로 파워셔틀레버와 후방 6포트, 후방 외부실린더와 외부유압버튼을 기본을 적용했으며, 양력은 동급 최대인 2톤으로 부하가 적어 효율이 좋다. 48마력의 고출력 4기통 엔진이 탑재된 A4800W 모델은 작지만 힘이 좋아 하우스는 물론 과수원, 쟁기작업까지 무리없다.

 

얀마농기코리아(주) YT시리즈(고급형․보급형)

YT시리즈는 강력한 힘과 저연비를 실현한 신형 CR(커먼레일)엔진을 장착했다. 113마력급과 101마력급의 대형트랙터는 강력한 힘과 저연비를 작업상황에 맞게 최적화하도록 설계됐다. 기존 엔진에 비해 중저속 영역의 토크를 대폭 향상해 이랑쟁기 등 견인력을 요하는 작업이나 굴취작업, 경운작업에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편리한 조작을 위해 팔받침에 주요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조작레버를 집중 배치했고, 각종 정보의 확인과 설정을 간단한 조

작으로 할 수 있는 ‘칼라모니터’를 채용해 조작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진화된 ‘e-CONTROL’ 시스템은 작업부하에 따라 엔진회전과 차속을 자동으로 제어하기 때문에 능률 좋은 고정도의 작업을 할 수 있고, 연비 또한 기존 모델에 비해 20% 정도 향상됐다. 프로농가 외에도 가격적인 부담을 줄인 보급형의 경제형 트랙터인 YT345M, YT357M 출시도 높은 가성비를 누릴 수 있다.

농축산기계신문  webmaster@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축산기계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