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현장보고]중국 Canton Fair“중국최대 산업박람회···상주박람회 75배 규모”

현장보고 중국 Canton Fair

 

“중국최대 산업박람회···상주박람회 75배 규모”

매년 봄·가을 광저우서 개최···3週間 산업군별 3단계로 전시

참가업체 2만5000개·210개국 20만명 바이어 몰려 人山人海

 

 

‘광동박람회(Canton Fair)’라고 불리는 중국최대 수출입박람회가 지난 15일부터 3주간 광저우(廣州)에서 열리고 있다. 1957년 설립된 광동박람회는 매년 봄과 가을에 3주간에 걸쳐 개최된다. 이번에 125회째로 가장 긴 역사, 가장 큰 규모, 가장 많은 무역상담이 이뤄지는 국제전시회로 명성이 높다. 워낙 많은 업체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3주에 걸쳐 주간(週間)별로 주제별 전시가 이뤄지며, 첫째 주인 4월 15일부터 19일까지 1단계로 농기계를 포함한 기계·전기·설비·건축 등이 선보였다. 전시면적만 해도 118만5000㎡로 우리나라 상주박람회(1만5899㎡)의 75배에 달한다. 부스규모는 60만개, 전시참가업체는 2만5000개가 넘고, 210개국에서 20만명이 넘는 바이어가 찾는 전시회다. 이번 광동박람회에는 농기계 생산업체로는 아성정공(분무기)과 성우엔지니어링(심토파쇄기)이 코트라를 통해 국가관으로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광동박람회에서 활발하게 상담이 이뤄진 농기계 부스를 화보를 통해 엮어봤다.

 

광동박람회(Canton Fair)는 매년 봄·가을 광저우에서 3주간 개최된다. 60만개 부스에서 소개되는 각종 산업제품을 3개 구역으로 나눠 소개된다. 3개 구역 연결통로를 왕래하고 있는 수많은 참관객의 모습.
Dongfeng 트랙터: 옥외전시장에 설치된 중국대표 트랙터 공급업체인 Dongfeng의 보급형 트랙터 전시모습
Yelfang Huaxia 트랙터: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Yelfang Huaxia 대형트랙터에 외국 바이어가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Jinfeng 농용운반차 : 1인승의 미니승용차부터 2인승, 삼륜형 오토바이 타입 등 다양한 농용운반차 들이 선보였다.
Hongli Goldlion 관리기용 수확기 : 관리기용 부착용으로 다양한 밭작물을 수확할 수 있도록 고안된 Hongli Goldlion의 관리기용 수확기. 송풍흡입구가 있어 콩수확시 바로 포대작업이 가능하다.
Chongqing Yuxin 자주식 승용수확기 : 궤도타입으로 개발된 승용형의 소형 보통형수확기: 산간지역 및 밭농업용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Taian Luneng 소형베일러 : 소규모 축산농가를 위한 소형타입의 베일러.
Maihui Goldmill 고소작업차 : 과수원예 및 시설저장용으로 활용이 가능한 리프트형 고소작업차
Yucheng Hengshing 원판쟁기 : 시비겸용의 이중 원판쟁기로 경운정지작업 사이에 시비가 되도록 고안되어 효과를 높였다.
Amoytec 보행형 파종기 : Amoytec에서 개발한 점파식 파종기로 2조식 및 옥수수·콩 등의 3조식 보행형 파종기를 선보였다.
Zhejiang Hutian 고무벨트 : Zhejiang Hutian에서 생산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동력전달용 고무벨트류.
헤라 & 부품류 : 각종 헤라 및 부품류를 선보이는 있는 부스.
베어링 부품류 : 농업기계 및 공작기계에 사용되는 다양한 종류의 베어링류 부품을 선보이고 있는 부스.
Shanxi 충전분무기 : Shanxi에서 생산하고 있는 충전식의 배부식분무기.
Rainmaker 충전분무기 : 이미 우리나라에도 공급되고 있는 Rainmaker의 충전식 배부식분무기.
Zhouzhou 송풍기 : 시설원예용의 다양한 송풍기 및 중계용 송풍기
Donghua 체인류 :  Donghua에서 생산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체인류와 동력전달용 기어부품류.

 

관련기사 보기: 농기계수출···중국박람회 우회 통한 진출필요

 

 

정상진  jsj1234@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상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