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기획]2019 상주박람회(경운정지)경운&정지

로타베이터

(주)그린맥스-쟁기로타베이터(SK형)

중·소형트랙터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쟁기작업과 로터리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작업시간 단축 및 연료소모량을 줄일 수 있다. 작물 식재부 아래로는 떼알구조로 쇄토돼 배수와 통기성이 우수하고, 영양분의 빠른 흡수 등으로 작물생육에 크게 도움을 준다. 약 40cm의 심경으로 흙 쏠림이 전혀 없고, 미 경작지가 생기지 않아 일반 쟁기작업이나 로터리작업에 비해 효과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심경할 경우 잡초의 뿌리나 줄기 등이 깊이 매립되며 땅속에서 토착미생물에 의해 유기질 퇴비화되기 때문에 잡초의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우수하다. 쟁기작업과 동시에 스프링롤러가 평탄작업을 진행해 별도의 로터리작업이 필요 없다.

영진기계(주)-YJ185GM

전기종 4단 변속형의 스파이럴 베벨기어를 채택해 저소음 고강도로 제작되어 내구성과 최적의 작업속도를 자랑한다. 구동부 접동부 등 주요부분의 기어 및 스플라인을 대폭 강화해 내구력과 동력전달의 효율을 증대시켰다. 특수 설계된 3중 구조의 그룹시일 방식으로 흙탕물 등 이물질이 베어링 및 베어링케이스 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해 베어링과 스플라인 축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표준 경운폭 1750㎜에, 권장마력은 43~50마력대이다.

위캔글로벌(주)-SGW 시리즈

논 전용의 로터베이터로 주력 경운폭은 1650~3000㎜이며, 권장마력은 35~75마력대이다. 경량화를 통해 저부하로 작업이 빠르고 연료비가 절감되며, 흙 밀림이 없는 무논에서 지푸라기에 감기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강력한 기어박스와 경운축, 진동을 억제할 수 있는 구조의 정배열 플랜지 장착으로 진동을 최대한 줄여 트랙터의 수명연장에도 기여한다.

한국페라리트랙터-마스키오 PUMA-420

이태리 마스키오의 폴더형 로타베이터로 논·밭 겸용으로 경운폭은 4140㎜이며, 160마력 이상의 트랙터를 필요로 한다. 이동시 폴더 잠금기능이 장착되어 있으며, 대형 트랙터 바퀴에 의한 땅 다짐을 해소하기 위해 양쪽 바퀴 위치에 일자형 쟁기날이 장착되어 있다. 또한 더블 플랜지 장착으로 돌이 많은 토양, 단단한 토양에서도 원할한 작업이 가능하다. 트랙터 1000rpm에서 로터베이터는 256rpm으로 고속회전하며, 작업깊이는 최대 300㎜, 이동시 폴더를 접은 기체폭은 1250㎜이다. 또한 밭작물을 위한 로터리 작업시 후방에 롤러를 부착해 평탄작업 및 땅다짐 작업을 로터리 작업과 동시에 병행할 수 있다.

 

무논정지기

제트스타(주)-2019년형 제트써래

자사의 인기상품인 제트써래에 운전석레버, 안전장치 등의 기능 및 성능을 개선한 2019년형 모델이다. 무게조절스프링(무스)을 적용해 무논의 상황에 따라 써래무게를 무겁게 또는 가볍게 조절 가능해 평탄성이 더욱 향상됐다. 논두렁 충격을 완충하기 위해 보조날개에 설치된 스프링 및 연결부품이 써래판 내부로 들어가 지푸라기가 걸리지 않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옵션으로는 후진충돌 시 프레임이 회전하면서 충격을 흡수하는 후진 안전장치를 선택할 수 있다.

지금강이엔지(주)-트랙터용그레이더(J10M/30)

MARA 균평기는 농업에 특화됐다. 레이저 송·수신기와 유압식 균평장비를 연결해 오차가 적은 균평작업이 가능하다. 마력 활용폭이 넓어 다양한 트랙터에도 무리 없이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균평작업이 중요한 직파농법에 고효율을 가진다. 농업인의 수고를 덜고 생산량을 늘려 농가소득에 일조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플라우&쟁기

대성농기계-쟁기일체형 휴립피복기

쟁기일체형 휴립피복기로 로타베이터 없이 두둑성형과 비닐피복, 파종까지 동시작업이 가능하다. 로타베이터 없이 트랙터에 장착사용할 수 있어 작업기 거리가 짧아 작업효율이 우수하다. 중량이 작아 50마력 소형트랙터도 3조 이상 두둑성형과 피복, 파종작업을 할 수 있다. 이랑폭은 조절할 수 있어 콩과 무, 고구마, 배추 등 고랑이 좁은 작물부터 고추, 담배 등 고랑이 넓은 작물까지 모두 작업할 수 있다. 3조식 기준 1일 3만3000㎡ 이상 작업가능하다.

한국프라우대창공업-트랙터 부착형 회전쟁기

유압흡수장치를 부착해 유압레버 원터치 작동으로 쟁기 몸체의 180도 회전이 가능하다. 회전쟁기 사용 중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유격조절 장치가 부착됐다. 고품질 강관과 특수강으로 제작돼 내구성이 향상됐고 쟁기의 원활한 회전으로 유압회로에 무리가 없다. 작업 중 흙이 몰리지 않아 작업성이 우수하며 최대작업 깊이는 350㎜이다.

(유)영신-몰드보드 회전밭쟁기

프레임과 몰드보드를 고강도 구조로 설계해 척박한 토지의 개간작업에 용이하다. 유압실린더와 심경조절장치로 트랙터 운전석에서 편리하게 경심과 경폭조절이 가능하다. 왕복 작업이 가능해 단용쟁기 대비 2.5배 이상의 작업능률을 올릴 수 있 다. 특수강판으 로 제작돼 내구성이 뛰어나며 80마력의 트랙터 부착시 최대 성능을 발휘한다.

유영기계(주)-양용 몰드보드형 플라우

갈이폭 유압 조절방식으로 작업이 편리하며 스웨덴 하독 스500철 판으로 제작돼 내구성이 강하다. 80~140 마력의 트랙터 부착형 3련식이며 작업폭은 700~1600㎜이다. 특수 유압실린더가 장착돼 프레임 회전 시 속도와 안전성이 탁월하다. 부품들이 표준화돼 부품교환이 용이하고 프레임과 각종부품은 특수 열처리돼있어 내구성이 강하다. 축산농가와 인삼밭에 강점을 보인다.

 

휴립복토기

(주)불스-BG 시리즈

휴립복토기로 휴립과 동시에 약액살포, 비닐피복 작업을 할 수 있다. 배토기의 좌·우 폭의 조절이 편리하고 1두둑과 2두둑의 두둑성형이 가능하다. 고구마·감자·무·배추·마늘·양파·쪽파 등 다양한 작물에 적용할 수 있고 스테인리스 재질의 판을 부착해 약액의 비산을 방지해 준다. 또한 회전배토판을 장착해 깊은 고랑과 높은 두둑성형이 가능하다.

대풍농기-휴립복토기(DP-1400MT, DP-1700M2)

DP-1400MT와  DP-1700M2는 두둑성형과 약제살포, 비닐피복을 동시 일괄작업이 가능한 트랙터 부착형 휴립복토기이다. 마늘과 양파, 쪽파, 더덕 등에 적용할 수 있고, 두둑폭은 100~140cm, 이랑깊이는 10~30cm로 조절가능하다. 성형판 및 배토기로 두둑을 형성함에 따라 두둑 중앙부에 흙꺼짐 현상이 없다. 트랙터의 저·고마력에 따라 작업기 선택이 가능하며, 작업 중 과부화로 인한 파손방지를 위해 라쳇유니버셜조인트를 채택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닐이탈 및 작업편의성을 위해 비닐피복기롤 탑재형 방식을 적용했다. 휴립복토기 전용으로 설계돼 내구성이 우수하다. 작업능률은 10a당 28분이다.

 

익산농기계-ISM시리즈

줄뿌림 비료살포를 비롯해 로터리 작업, 배토기작업, 제초작업, 비닐피복작업, 파종작업 등 총6개의 농작업을 한번에 끝낼 수 있는 다목적 휴립복토기다. 총 6개의 농작업을 한번에 끝냄으로써 노동력 절감과 생산성향상, 적정비료시비로 인한 제초효과, 토양오염방지효과를 지원한다. 특히 줄뿌림살포는 넓게 뿌리는 살포보다 작물에 직접 줄뿌림함으로써 비료를 약 50%절약할 수 있다. 문짝배토기를 사용해 트랙터 길이가 짧아 미경지가 적고, 평탄작업판이 부착돼 두둑성형이 정확하다. 두둑폭과 높이는 조절할 수 있다. 비료통은 100L 2개기준이며, 사양에 따라 70L, 180L를 선택할 수 있다. 콩과 잡곡, 고추, 무, 배추, 고구마, 감자 등 다양한 작물에 사용가능하다.

 

배토기

영신농기계-제초·배토작업기(YS-1)
 

YS-1은 콩과 배추, 감자, 옥수수 등 모든 작물에 적용할 수 있는 친환경 유기농 제초·배토작업기이다. 제초 및 배토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발아를 촉진해 수확량을 증가시킨다. 비닐피복작업을 따로 할 필요가 없어 인건비 및 시간 등을 절감할 수 있다. 또 작물주위를 부드럽게 해 비료흡수에 도움을 줘 발아촉진 및 생육에 도움을 준다. YS-1은 두렁 폭 조절이 가능하며, 배토작업 시 칼날 높이조정이 가능해 배토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 주요제원은 1700x1600x740mm이며 무게는 180kg이다.

도안농업기계(주)-트랙터용 원판배토기

특수강판을 사용한 성형판 및 회전식 원판은 장시간 사용해도 내마모성이 우수하다. 원판은 회전방식으로 습한 땅이나 거친 토양에서도 땅속의 돌 등 장애물에 구애받지 않고 뛰어난 작업성능을 가진다. 담배와 고추, 무, 배추 등 작물과 지역에 따라 두둑폭 조절이 가능하고, 헛골이 생겨 비닐피복이 쉽다. 로터리 작업 및 두둑성형이 동시가능해 효과적이며, 흙을 모아주는 방식을 채택해 두둑성형이 깨끗하게 이뤄진다. U볼트 조립식으로 로터리 기종에 관계없이 장착이 쉽다. 2개의 탈부착용 볼트를 풀면 써레 등의 작업기를 간편히 부착할 수 있다.

 

관리기

(주)아세아텍-다목적관리기(AMC-1000SM)

다목적관리기 AMC-1000SM은 본체 한 대로 과수원과 밭농사, 하우스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부착작업기만 변경하면 20여가지의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며, 40명이 작업해야 하는 작업량을 하루에 마칠 수 있다. 미쯔비시 6.2㎾(8.5hp) OHV엔진을 탑재했고, 시동방식은 키-시동과 리코일스타트방식을 모두 채택해 부녀자 및 노약자도 쉽게 시동을 걸 수 있다. 간편한 조작시스템과 여유 있는 출력으로 우수한 작업성능을 지원한다. 정회전 8단, 역회전 4단의 다단변속장치는 변속레버 원터치 조작만으로 저·고속작업 수행이 가능하다. 폭조절식 로터리커버는 580~900mm폭으로 간단히 조절돼 지역별 토질조건에 따라 흙의 비산상태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주)태광공업-TKC시리즈

로타리·휴립·피복용 관리기로 가와사키 저진동 고급형 엔진이 탑재됐으며, 오일 경고장치 부착돼 있어 엔진오일 부족으로 인한 고장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기존 관리기의 1/3 힘으로 시동이 걸리는 이지스타트 기능, 핸들에서 로터리 동력을 간단히 단속할 수 있는 원터치 로터리클러치, 작업기 호환성 등을 특징으로 한다.

 

돌수집·파쇄기

강원농기계-GWN-700

이송체인을 이용해 흙 속의 돌을 올려 버켓 뒤쪽부터 적재돼 많은 돌을 수집할 수 있다. 또한 체인 의 간격이 52㎜로 둥근 돌도 흘러내리지 않고 이송된다. 특수체인봉으로 돌작업이 수월 하고 고장 시 한 개씩 교환이 가능해 경제적이다. 양쪽 끝부분의 이송체 인이 견고해 내구성이 강하며 작업폭은 1400~1600㎜이다. 버켓 지상고를 높일 수 있어 트레일러에 바로 상차가 가능하다.

재융공업(주)-트랙터부착형 로타리 돌파쇄기 (JYSC-800/1000)

돌분쇄기 및 나무밑동 그라인더로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기계이다. 컴팩트한 크기로 100cm의 최소 작동폭을 통해 좁은공간에서도 우수한 작업성능을 발휘한다. 사용자 안전을 위해 방호설계 디자인을 채택했고, 높은 치아강도로 굴러다니는 암석 및 자갈을 완벽히 파쇄한다. 특수강 스테빌 보강판을 설치해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며, 부품교환 시 늘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돌과 암석 등을 운반할 필요 없이 바닥에 높인 상태서 그대로 작업해 편리하다.

대륙기계-잔가지파쇄기 DLK15-CR

잔가지파쇄기(DLK15-CR)는 무한궤도를 장착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어떤 지형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 공급속도, 입자조절, 하부 유압 주행장치 등 전기능 유압작동식 기계로 파쇄칼날 양면구조 및 이중 충격완화 장치로 수명이 긴 특성도 있다. 콜라엔진 18HP의 강력한 힘과 전복방지 안전바 채택, 엔진 보호커버장착, 배출구 360도 회전가능 등의 특성도 있다.

동양공업-자주형 잔가지 파쇄기 DY-838

DY-838은 엔진을 이용해 작업할 수 있는 편리한 파쇄기다. 이동성과 손쉬운 조작으로 작업성이 우수하며 운반차로도 사용할 수 있다. 기체크기는 2105(L) x 880(W) x 1180(H)mm이며 중량은 380kg이다. 파쇄기 작업 후 적재함 부착을 선택할 수 있다.

농축산기계신문  webmaster@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축산기계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