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기계
[트랙터 특집] ② LS엠트론(주)‘파워시프트 장착’으로 주변속 8단제어

XP/XR/MT3 시리즈

‘파워시프트 장착’으로 주변속 8단제어

 

■ 고객중심의 커버리지 확대 영업전략

전국 35개 대리점 연전시‧‧‧시승체험‧특별할인 제공

본사‧대리점 소통강화 통해 시장변화에 능동적 대응

LS엠트론의 올해 경영방침은 '고객‧도전‧Speed'다. 급변하는 고객의 요구 및 시장변화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LS엠트론은 지난 1월 16일 경남북을 시작으로 17일 전남북, 18일 경기‧강원‧충남북 등 세 차례에 걸쳐 대리점총회를 개최 해 본사와 대리점간 소통과 공감을 확대하고, 대리점사업의 애로점이나 건의사항을 수렴해 시장변화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LS엠트론의 핵심 영업 정책으로는 고객접점 중심의 차별마케팅과 지원상품 보강을 통한 커버리지 확대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고객접점 활동강화를 위해 LS엠트론은 2월부터 3월까지 전국 35개 대리점에서 연전시 행사를 실시한다. 올해 행사에는 2019년 트랙터 신제품을 선보이며, 그외 다양한 농기계를 전시한다. 이번 연전시에서는 제품관람 및 고객이 시승체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행사현장에서 직접 구매계약을 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혜택과 함께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새롭게 개발한 ‘LWS시스템’과 연계해 실시간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고객DB 구축기반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디지털 마케팅 채널확대, SNS기반 배너홍보, 카달로그 제작 및 제품 홍보채널 마련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중심의 영업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LS엠트론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국내최초 8단 파워시프트와 스마트키 시스템이 적용된 ‘XP트랙터’, 역회전 PTO 및 파워셔틀 장착한 하우스용 ‘XR트랙터’, 경제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전천후 ‘MT3 트랙터’를 핵심모델로 시장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그 외 자율주행형 방제드론 및 밭작업 농기계(이식기, 파종기, 관리기) 등 수요 다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 국내최초 파워시프트 장착 ‘XP시리즈’

102마력 주변속 8단 최초도입‧‧‧전후진 반복작업에 탁월

원격제어 스마트키, 원격으로 후방히치 승‧하강 동시작업

XP7102 트랙터

XP트랙터(86~102마력)가 국내최초로 파워시프트를 장착해 신모델로 출시됐다. 102마력 풀옵션 모델에 파워시프트 시스템을 장착해 버튼조작만으로 주변속 8단을 제어할 수 있고, 변속감도 조절다이얼로 운전자가 원하는 변속감도(9단계)를 설정할 수 있어 로더작업등 전후진 반복작업에 효과적이다. 또한 10.1인치 대형모니터를 장착해 작업 중 시안성을 높였다. 모니터를 통해 트랙터 작업정보, 진단 및 관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DMB, 오디오, 블루투스 및 인터넷 연결로 고객의 쾌적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원격시동 및 원격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키 기능으로 편리성을 높였다. 원격시동을 통해 겨울철 예열을 할 수 있으며, 후방 히치의 승‧하강 조정을 할 수 있는 원격제어기능으로 작업기 장착시 편의성을 실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후방에 파워비욘드 밸브를 적용해 랩핑작업과 히치 승‧하강 동시작업이 가능하다

 

■ 작업성능‧조작편의성이 우수한 ‘하우스용 XR시리즈’

보닛 최소화, 돌출부 적은 웨이트 등 하우스작업 최적화

파워셔틀, 핸드클러치버튼, 역회전PTO 등 조작편의 강점

XR4155 하우스형 트랙터

콤팩트한 사이즈와 짧은 회전반경을 강점으로 하는 하우스전용 트랙터 ‘XR시리즈’는 파워셔틀을 통해 클러치 조작 없이 손쉽게 전후진 조작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조작편의성이 우수하다. 주변속 레버에 핸드클러치 버튼을 적용해 손만으로 쉽게 변속할 수 있으며, 역회전 PTO는 하우스 구석에 몰린 흙을 정리하거나 작물엉킴을 방지해 작업효율성이 대폭 향상됐다.

XR시리즈는 보닛 크기 최소화, 돌출부가 적은 하우스용 웨이트 적용으로 좁은 공간에서의 작업성이 장점인 모델로, 조작편의성과 새로운 기능들이 탑재돼 좁은 공간에서의 작업에 최적화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 가성비 높인 경제형 트랙터 ‘MT3 시리즈’

높은 유압양력, 8개의 보조유압밸브 등 작업편의성 높아

52ℓ의 대용량 주유로 5시간 연속작업, 조이스틱 작업도

MT352 경제형 트랙터

경제적 부담을 줄이면서도 기능을 높인 경제형 트랙터인 MT3 시리즈는 높은 유압양력(1,100kgf)으로 다양한 작업기를 부착과 작업이 강점이다. 전후방에 설치된 8개의 보조유압밸브는 동급 최대 개수로 여러 작업기를 편리하게 부착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됐다. 또한 52ℓ의 연료탱크는 동급 최대용량으로 장시간 연료보충 없이도 충분한 작업이 가능하다. 한 번 주유만으로 5시간 작업을 지속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사용자중심의 작업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서 로더 조이스틱과 캐노피(햇빛가리개)가 기본으로 장착돼 있다. 조이스틱을 통해 작업기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작시간도 단축돼 높은 작업능률을 기대할 수 있다.

정상진  jsj1234@al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산기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상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