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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의 지혜] 열대야에 잠 못 이룰 때 도움이 되는 음식

◈ 열대야에 잠 못 이룰 때 도움이 되는 음식

열대야(熱帶夜)는 최저 기온이 25℃ 이상인 무더위로 잠들기 어려운 밤을 뜻한다. 

연일 이어지는 열대야현상에 어른이나 아이 모두 잠을 설칠 때가 많다. 숙면을 취하지 못한 탓에 다음 날 일과를 보낼 때 기운이 없고 지치기만 한다. 지구온난화현상으로 더욱 더 길어지는 열대야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있어 소개한다.

◇ 꿀

꿀에 함유된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은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 취침 전 따뜻한 물에 꿀을 타 마시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 체리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이 풍부해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 체리는 수면유도뿐만 아니라 당뇨예방, 항암효과, 눈의 피로 완화, 빈혈개선, 심혈관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

◇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을 섭취하면 생체리듬을 조절해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생성에 도움이 된다. 또한 노화예방, 두뇌발달, 간기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 상추

상추 잎줄기에는 최면의 효과가 있는 우유빛 즙액이 있어 수면을 유도하는 음식이다. 무기질과 비타민 함량이 높고, 철분이 많아 혈액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 따뜻한 우유

우유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을 형성하여 안정을 취하게 해준다. 깊은 잠에 들지 못할 때 우유를 따뜻하게 해서 마시면 도움이 된다.

◇ 캐모마일차

캐모마일은 항염 및 항균, 진정에 효과가 있다. 다른 식물과 함께 심으면 다른 식물이 병에 걸리지 않아 ‘식물의 의사’라고도 불린다. 캐모마일 허브티를 마시면 잠을 설치지 않는데 도움을 준다.

편집부  alnews@a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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